잇몸 질환, 근관 치료 문제 또는 사고 등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연령, 기존 질병, 감염 등에 따라 턱뼈, 잇몸 조직과 같은 치아 주변 조직이 양호한 상태일 수도 있고 퇴화하기 시작했을 수도 있습니다.
느슨한 치아 발치, 사고로 인한 치아 상실 또는 근관 치료 문제로 인한 치아 발치 등 이유를 불문하고 발치는 트라우마에 견줄 만큼 그 충격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해야 하는 경우 Geistlich는 생각하신 목표와 예산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치아 임플란트 혹은 고정식 또는 탈부착식 치아 브릿지와 같은 치아 임플란트 대체품을 원하십니까? 가장 안전한 치료를 원하시거나, 가장 빠른 치료를 원하십니까? 또는 심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치료를 원하시나요?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아 발치 후에는 반드시 뼈 손실이 발생합니다. 이는 치아가 뽑히는 과정 자체에서 발생하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턱뼈에 구멍이 생기면 주변 뼈가 재흡수되고 빈 발치와의 일부만이 다시 새로운 뼈로 채워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아가 없는 발치와에서는 뼈의 부피가 줄어듭니다.
이는 모두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의사는 이러한 부피 감소를 해결하고 치아 임플란트, 고정식 또는 탈부착식 치아 브릿지를 성공적으로 식립하기 위한 조치를 하게 됩니다.
건강 상태 및 원하는 바에 따라 치아를 발치한 직후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도 있고 치아를 발치한 후 몇 개월 지나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와 함께 새 인공치아로 대체하기로 했다면 한 가지 매우 중요한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바로 턱뼈 내에 안정적인 기반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임플란트가 앞으로 수년간 안정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는 치아 임플란트 주위에 새로운 뼈를 만드는 것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